쏘카 사고 미신고
쏘카 사고 미신고 벌금 정보
쏘카란?
쏘카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업체입니다. 2013년에 서비스를 론칭한 후에 차량 구입 감소 트렌드와 맞물려서 성장했습니다. 전국에는 4,000개 정도의 존이 생겼고 실제로 서울지역에선 5분 거리마다 존이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렌터카와 다르게 주유비를 KM당 주행요금으로 부과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쏘카 사고 미신고 페널티?
쏘카의 경우 사고가 발생하면 면책금액 설정액(5만,30만,70만)에 따라서 최대 70만 원을 본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휴차 보상료도 함께 청구되게 됩니다.
휴차 보상료란?
사고로 수리가 발생하면 쏘카 운행을 할 수 없으므로, 이에 따른 보상 비용으로 대여 차량 1일 요금의 50%가 비용 청구로, 수리기간이 길어진다 해도 최대 5일까지만 휴차 보상을 부과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쏘카 페널티 규정을 살펴보면 대여기간 동안에 쏘카 사고에 대해 미신고나 파손 미신고 시에는 10만 원과 사고처리비용, 그리고 영업손실 비용을 배상하도록 하고 있으며 차량손해면책제도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사고 즉시 쏘카 고객센터로 신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미신고 시 페널티 10만 원+사고처리비용+영업손실 비용
차량손해면책제도
차량손해면책제도는 이용 도중에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가입한 면책 상품에 따라 사고처리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예약을 할 때 면책 상품을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면책 상품에 대한 면책 보험료는 지역이나 대여 시간 등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정됩니다.
- 자기 부담금 5만 원
- 자기 부담금 30만 원
- 자기 부담금 70만 원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쏘카 고객센터나 쏘카 톡을 통해서 사고 접수를 하고 운전자의 연락처나 사고시각, 사고 장소 등을 알려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쏘카 사고 시에는 현장 사진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촬영해 두도록 하며 바퀴의 방향을 촬영하고 접촉사고인 경우 상대 차량번호를 촬영하고 블랙박스 유무를 확인해 줍니다.
주의사항
- 접수 후 사고상담은 평일 기준 업무시간 9:30 ~ 18:30까지 가능합니다.
- 사고 접수는 사고 핫라인을 통해 문의합니다.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나거나 긴급 출동이 필요할 때에는?
차량 이용 도중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하면 고객센터로 즉시 연락하고 쏘카의 안내를 준수하며 사고 후 신고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없고 미신고 페널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토스 이용방법과 페이팔 개인 송금방법, 토스 등급 알아보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데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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