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으로 시작하는 단어

뜻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보기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제가 어릴 적에는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종종 했던 놀이가 바로 끝말잇기 놀이였습니다. 요즘도 쿵쿵따와 같이 변형된 규칙과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되어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신데요. 끝말잇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한방 단어를 알고 공격하거나 이 한방 단어에 대한 방어를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뜻으로 시작하는 단어?

[릇샘파]

뜻으로 시작하는 단어 중 가장 잘 알려진 단어 중 하나는 바로 '릇샘파'입니다. 예전에 예능을 통해 티브이에 소개되면서 많이들 알고 계신 단어인데요. 릇샘파의 뜻은 복은 보리를 절구를 이용하여 가루로 만든 티베트 사람들의 간식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원어 발음은 '참 파'라고 하기 때문에 실제로 릇샘파는 없는 발음이라고 하네요. 

 

[릇다]

두 번째 뜻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바로 '릇다'입니다. 릇다는 성경에 나오는 지명중에 하나이며, 예수의 제자 중에 한 명인 베드로가 기적적으로 중풍병자를 낫게 한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내용은 사도행전 9장 32절에 실려 있으며 영문으로는 lydda로 표기되며 번역하여 릇다라고 합니다.

관련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릇무꽃]

이번 단어는 릇무꽃입니다. 릇무꽃은 야생화 중 하나로 피안화나 석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 단어는 꽃무릇이 맞으며 거꾸로 불리는 신기방기한 꽃입니다. 이 꽃의 꽃말은 슬픈 추억을 뜻하며 국내에서는 절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뜻으로 시작하는 단어 정리

앞서 말씀드린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정리하고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릇무꽃 : 야생화의 이름. 원래 꽃 이름은 꽃무릇/피안화

  • 릇다 : 성경에서 예수님의 제자인 배드로가 환자를 치료한 장소

  • 릇샘파 : 보리를 볶아서 절구에 갈아 만든 티베트의 간식

  • 읏듬 : 으뜸의 옛말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오늘은 뜻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한글을 제외한 영어의 명사 단어와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유심칩 바꾸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06/07 - [분류 전체보기] - 국제전화 00682 정체

2020/06/03 - [분류 전체보기] - 경찰대 졸업 후 계급

2020/06/01 - [분류 전체보기] - 연봉 6000 실수령액

2020/03/26 - [분류 전체보기] - 올바른 신용관리 꿀팁

2020/02/28 - [분류 전체보기] -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한도 알뜰 사용법

반응형

+ Recent posts